검색 전체메뉴
CMC홍보소식

{{departmentNm}}

병원 내 모든 {{departmentNm}}를 가나다순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암센터 소개

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2019년 4월 808병상 규모의 병원을 오픈하고, 다양한 분야에서 은평지역주민에게 최고 수준의 진료를 제공해왔습니다. 2020년, 보다 차별화되고 포괄적인 암전문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암센터를 출범하며, 최신의 최적화된 암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
원스탑 써비스로, 암진단에서부터 치료에 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여,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은평지역주민에게 최적의 암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. 암진료에 꼭 필요한 다양한 분야 (4분야 이상)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방침을 결정하는 진료인 다학제 협진을 다양한 형태로 개발하여 확대시켜 나가고 있습니다. 또한 치료에서부터 환자 고통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로봇수술, 싱글포트수술 등 미세최소침습치료를 더욱 강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.

급등하는 노인 암환자에 초점을 맞추어, 은평성모병원 노년의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노인의학 · 심리 · 통증 · 완화 · 재활치료 · 영양관리 등 치료과정 중 노인환자에게 필요한 완화의학을 시의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는 통합적 접근을 하겠습니다. 이를 통해 치료에 임하는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드리도록 할 것입니다.

더불어 유전자 검사, 신약개발, 신의료기술 등 연구분야를 기반으로 한 암특성화 개인맞춤치료를 확대하여, 최신화 지식을 접목하도록 하겠습니다.

암 치료는 물론 예방과 완화치료까지 포괄적인 암 접근을 구현하는 은평구 지역기관으로서, 앞으로 더욱 은평구 암환자의 생존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